INTRO
오늘 알아볼 제품은 드론계의 강자 이제는 우리에게 너무나 친숙한 브랜드인 DJI에서 출시한 매빅 에어 2S (DJI mavic air2 s)입니다. 이번 글에서 논할 주제는 바로 매빅 에어 2s의 가장 큰 변화인 5.4K에 대한 이야기와 필요성에 대한 이야기를 다뤄보려 합니다.
1. DJI Air 2S의 큰 장점
국내외를 떠나 현재 가장 핫한 영상용 드론이라면 DJI를 먼저 떠올릴 만큼 인기가 대단합니다. 신제품이 출시되고 나서 국내 온라인 공식몰에서는 1인 1대로 구매제한이 걸려있을 만큼 그 인기를 실감하게 하는데요.
매빅 에어 2S의 가장 큰 장점을 보자면 5.4K/30 fps 동영상 촬영을 지원한다는 것과 전방+후방+하향+상향 센서로 전방향 센서를 두어 비행 중에 장애물과의 충돌을 방지해준다는 것입니다. 성능 비교를 위해 이전 출시한 매빅 에어 2와 비교를 해보겠습니다.
2. 5.4k영상촬영이 나에게 꼭 필요할까?
매빅 에어 2는 4K 60 프레임까지 지원한다는 것만으로 출시 당시에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. 저 또한 부업으로 영상 촬영을 하고 취미로 유튜브를 하는 사람으로서 4K 60 프레임은 마른땅에 단비 같은 소식이었습니다. 그 이유는 간단했습니다. 바로 슬로모션 때문이죠. 상업적이거나 비상업적이거나 시네마틱 한 영상을 제작하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드라마틱한 연출을 할 수 있도록 드론을 사용해 60 프레임으로 촬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.
하지만 그것도 모자르다고 생각하는 유저들을 위해서 일까요? 매직 에어 2S는 5.4k 30 프레임까지 지원을 합니다. 그것도 단 30만 원 정도의 차이로 말이죠
3. 매빅에어2S 가성비 비교
번들킷으로 구매하는 사람보다 풀 패키지로 구매하는 사람들이 더 많기 때문에 풀 패키지 구성의 가격비교를 해보자면, 매빅 Air 2S의 가격은 1,639,000원 매빅 Air2 가격은 1,320,000으로 30만 원가량 차이가 납니다.
사실 옆그레이드라는 말이 어울릴 수고 있겠다 무게가 줄어든 것도 아니며, 아니 오히려 더 무거워졌으며 최대 비행시간이 눌어 난 것도 아니겠지만 드론의 최대 비행 거리가 2km 더 늘어 낫으며 영상화질은 더욱 좋아졌습니다.
1인치 CMOS 센서를 사용하면서 센서는 더욱 커졌으며 2000만 화소로 스틸샷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. 또한 마스터 샷 기능은 촬영하고 있는 피사체를 중심으로 드론이 스스로 알아서 10가지 기능을 자동으로 사용하면서 더욱 멋진 풍경과 영상을 담을 수 있습니다. 여러분의 선택은 무엇인가요?
4. 매빅 에어 2S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 이유
결국은 30만 원 더 주고 더욱 과 5k 쓸 것이냐 4k 60 프레임으로도 충분하다의 문제로 보인다. 개인적으로 30만 원을 지불하고 얻을 수 있는 대형 센서에 포함된 HDR 5.4K 영상을 30만 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너무 매력적인 구매 포인트가 아닐 수 없다.
'IT 제품 출시 리뷰 소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2 M2 맥북에어 출시 루머 정리, LED패널, 다양한 컬러 눈에 돋보여 (0) | 2022.02.24 |
---|
댓글